본문내용

  • 알림마당
  • 홍보센터
  • 보도자료

광산구시설관리공단 '생존수영 교육수영장 안전인증' 획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25 09:47:16
조회
596

광주광역시광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석, 이하 ‘공단’)에서 운영하는 빛고을국민체육센터가 광주 최초 ‘생존수영 안전교육 시설 인증’을 획득하였다.
 
사단법인 대한생존수영협회가 주관하는 ‘생존수영교육수영장 안전인증제’는 안전한 생존수영 교육을 위하여 수영장의 안전성, 안전 관련 용구 구비유무, 생존수영 교육 적합성, 위생청결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빛고을국민체육센터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지원사업인 초등생 대상 생존수영 교육을 약 2만 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교육시설의 위생 및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타 지자체의 공공체육시설관리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공단관계자는 2020년 진행되는 생존수영 시 위기상황을 극복 할 수 있도록 반바지와 티셔츠를 입고 실제상황처럼 생존수영교육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단 김재석 이사장은 “초등학생들이 수상 위기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스스로 생존하는 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함과 동시에 안전한 교육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빛고을국민체육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우수공공체육시설 최우수기관’으로 2회(2013, 2019) 선정 되어 공공시설물 관리 능력의 탁월함을 인정받은 바 있다.